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

아이폰 모바일 액션게임 몬스터헌터 프리덤 유나이트 for IOS

by 공동이색상자 2018. 3. 9.



아이폰 모바일 액션게임 몬스터헌터 프리덤 유나이트 for IOS를 다운 받았습니다.

얼마전에 앱스토어에서 세일을 하더라고요. 이때다 싶어 냉큼 구매했죠.


이제는 추억이 되어버린 PSP를 가지고 다니던 때에 사실 몬스터헌터만을 했습니다.

물론 그때 PSP가 사실상 몬스터헌터를 위한 포터블이 아니었냐 싶을 정도로 특히나 인기가 많았죠.


그때 몬스터헌터 포터블 2G가 엄청났고, 참 오랜 시간을 투자해서 플레이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사실 이후로도 몬스터헌터의 후속작을 해봤는데, 2G 때만 못하다는 생각을 종종 해왔습니다.

그만큼 향수가 대단했어요.


여하튼 그래서 구매한 몬스터헌터 프리덤입니다!! 참고로 프리덤은 영문판에 붙는 시리즈명입니다.

보통 몬스터헌터 포터블 2G라고 많이들 부르죠.


이번에 정발되면서 새로운 요소와 몬스터들의 패턴이 많이 달라졌다고 하니까 더 궁금해집니다.

가상 패드 MFI사서 아이패드에 넣어서 해볼까봐요...


최근에 몬스터헌터 월드가 정말 명작이라죠. PS4가 정말 가지고 싶어서 한동안 고민을 했었는데...

결국 아직까진 무리겠다 싶습니다. 그러다 저 세일을 확인하게 된거죠.










아 영상을 보면서 상당히 설렜습니다. 예전 참 재미나게 했던 기억이 나서요.

아쉽게도 한글판은 아니고 영문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사실 한글판이 아니어도 특별한 스토리가 없는 게임의 특성상 즐기는데는 전혀 무리가 없죠.


참고로 저는 태도 유저입니다. 태도를 너무 사랑하죠. 뭔가 멋지달까요. 참파도가 특히 좋아요...

번개가 팍팍 이는 타격감이 좋거든요.


구입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지금은 그딴게 있을리 없습니다.

아마도 참파도와 다른 태도를 수집할때까지 열심히 하지 않을까 싶어요. 하하하











그래픽 이식이 훌륭합니다. 사실 이상하면 그게 더 웃길지도 모르겠어요. 

왜냐하면 이미 PSP 시절 검증받은 이식작이었으니까요.

그것을 그대로 옮겨둔 것이니 말이죠. 


한가지 걱정인 것은 조작감인데, 몬스터헌터를 즐기는 분들이 아이폰용 조이스틱을 추가로 설치하는 것을 보고

이게 조작감을 즐기려면 그게 필요하겠다 싶어 검색을 해봤는데, 

국내 판매가 활성화 되어있지 않은데다가 가격이 만만치 않더라고요.


조작감이 나쁘지 않으면 그냥 즐겨도 되겠다 싶어서 일단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화면이 조금 손가락으로 가리는 불편함을 제외하곤 조작감이 나쁘진 않습니다.

그런데다가 시야를 원하는 곳으로 조작하는 것이 중요한데, 화면을 그냥 터치하면 돌아가더라고요.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다만 역시 버튼을 누르는 그 손맛은 부족하더라고요. 참 아쉽네요. 


조금 더 해보면 아마도 아이폰용 조이스틱을 추가로 구매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아이폰용 모바일 액션게임 치고 이식을 상당히 신경쓴 흔적이 보입니다.

저 버튼을 누르고 위로 이동하느냐 옆으로 이동하느냐에 따라 액션이 달라집니다.


버튼을 조이스틱만큼 배치한다면 화면이 너무 작아졌겠지요.

사실 버튼이 생각보다 많이 필요한 게임이거든요.


그래도 아직까지는 나쁘지 않습니다. 익숙해질지는 의문이지만요.








일단은 첫날이기도 하고 그래서 가볍게 고기 납품하고 퀘스트를 종료했네요.

앞으로 더 하다보면 또 이런저런 소식을 전할날이 오겠죠. 그리고 그제야 제대로된 후기를 쓸 수 있겠네요.


몬스터헌터 랭크도 많이 올리고 또 소식 전할게요. 티가렉스를 포획하러 가야겠습니다.


아이폰용 모바일 액션 게임을 찾고 계신다면 저는 몬스터헌터 추천해드릴게요. 

이식율도 좋고 이미 명작으로 검증된 작품이니 게임이 재미있는건 이루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댓글